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페이지 하단 바로가기
  • 인스타그램
  • 유투브
전공안내

한성대학교 한디원과 글로벌패션창업 소개

한성대학교 부설 디자인아트 교육원(이하 ‘한디원’)은 디자인계열의 전공을 전문으로 교육하는 대학부설 학점은행제 교육기관으로 졸업 후 한성대학교 총장명의 4년제 학사학위를 수여하고 있습니다.

현재 패션비즈니스학, 패션디자인학, 실내디자인학, 시각디자인학, 산업디자인학, 디지털아트학, 미용학 등총 7개 전공을 운영하고 있으며, 한디원 졸업생들은 4년제 대학졸업자와 동등한 자격으로 취업이나 대학원 진학이 가능합니다.

또한 국내외 유명 기업의 디자이너와 CEO로 구성된 교수진을 갖추고, 현장에 강한 실무 중심의 교육 커리큘 럼을 제공하여 디자인분야 취업률 86%, 대학원 진학 합격률 100%라는 좋은 성과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한성대학교 한디원 [글로벌패션창업]은 급변하는 시대에 발 빠르게 적응할 수 있는 창의적 패션 창업인재를 양성하기 위하여 2018학년 새롭게 선보이는 패션비즈니스학 전공으로 [전자상거래 + 인터넷마케팅 + 글로벌 쇼핑몰 구축 및 관리 + 콘텐츠커머스 + 패션 MD]를 하나로 통합한 교육과정입니다.

글로벌패션창업 교육과정은 빠르게 모바일로 변화하는 인터넷비즈니스구조와 해외시장 도전시에 부딪히게 되는 문제점들에 대하여 해결책을 제안하고 이에 적합한 창업인재를 양성하기위해 2017년 6월 한성대 한디원 패션비즈니스전공과 국내 쇼핑몰 솔루션업계 1위인 카페24가 MOU를 체결하고 각 분야 실무에 최적화된 전공교수를 발탁하고 현장에서 필요로하는 실무형 창업인재로 키우기 위해 차별화된 교육커리큘럼을 구성하였습니다.

글로벌패션창업의 특징

학업성취도에 따라 2학년(4학기) 또는 3학년(6학기) 수업으로 현장에서 요구하는 수준의 창업인재를 육성할 수 있으며, 한성대학교 총장명의의 패션학사 학위를 수여합니다.

・ 토요일 전일제 수업으로 평일업무와 주말공부를 병행 할 수 있습니다.
・ 한성대 한디원 [글로벌패션창업]에 진학시, 입학에서 졸업까지 전학기 등록금의 40%를 장학금으로 지원합니다. (졸업 후 한성대 대학원 진학시, 전학기 등록금의 50%를 장학금으로 지원)
・ 본 교육과정은 패션전문지식과 전자상거래(인터넷 쇼핑몰)전문지식으로 구분이 되며, 각 전공 교과목은 분야별 전문교수를 선발하여 교육을 실시하므로 업계의 최신 정보와 네트워크를 쌓을 수 있습니다.
・ 교육이수시 [전자상거래 수출마스터 1급] 자격증을 전원 취득할 수 있습니다.
・ 학기 중 행사로 VC-Day를 개최하여 각각의 분야별 교육내용과 사업계획서를 실무에 계신 벤처투자자들에게 프리젠테이션하여 전문성을 검토받습니다. 이는 실제 상황과 똑같이 시뮬레이션할 수 있는 제도이며, 신규 쇼핑몰 런칭 및 2nd 브랜드 개설시 독립적으로 프로젝트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글로벌패션창업 특전

한디원 [글로벌패션창업]에서는 다음과 같은 특전을 입학하신 모든분들께 드리고 있습니다.

・ 정부지원사업 지원(지원금 3,000만원 ~ 1억원, 정보제공과 사업계획서 작성 지도)
・ 해외패션 시장조사 (최소 1회/년 이상)
・ 패션네트워크(각 분야별 전문가)를 제공
・ 패션 리크루트의 기회 제공
・ 1:1 창업 멘토링 및 무료 컨설팅

글로벌패션창업 모집대상

한디원 [글로벌패션창업]에서는 다음과 같은 분들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 온라인 패션쇼핑몰을 창업하여 운영하고 있으나 매출성장에 어려움을 겪고 있거나 글로벌(해외)진출을 희망하시는 쇼핑몰의 대표님
・ 1세대(부모님세대)에서 2세대(자녀세대)로 패션기업 세대교체로 인하여 전문적 실무경험과 패션관련 네트워크가 필요한 2세 패션경영인
・ 패션 콘텐츠를 중심으로 전문적인 콘텐츠(미디어)커 머스 사업체를 운영하는 온라인마케터와 관련업계 대표님
・ 패션관련 업체에서 근무하여 실무경력은 있으나, 창업에 대한 지식이 부족하여 창업을 준비하고 있는 예비창업자
・ 4차산업과 글로벌 온라인 쇼핑몰에 관심을 가지고 교육산업에 관심이 많은 글로벌패션창업 전문강사 (예정자)
・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나 온라인 비즈니스 (전자상거래) 진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표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