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페이지 하단 바로가기
한디원 이슈
  • [시각디자인] 김태희·채우현 학생, 캠퍼스타운사업단 청년창업팀 공모 선정
  • 작성자 : 관리자
  • 2020-06-12
  • 731

 

서울시가 주최하고 한성대학교 캠퍼스타운사업단이 주관하는 청년창업 지원사업 공모전에서 한디원 시각디자인전공 김태희, 채우현 학생이 선정되었습니다.

 

서울시는 청년사업 지원사업을 통해 대학과 지역사회가 함께 협력하여 청년들의 일자리 창출 기회를 만들고, 성장 가능성이 있는 스타트업 기업을 지원하여 문화예술과 기술이 특화된 창업 아이템을 육성하고 있습니다.

 

이번 공모전에 선정된 팀에게는 창업 초기자금 및 아이템 개발비가 지원되고, 한성대학교 캠퍼스타운 사업의 일환으로 조성된 창업거점센터 '상상밸리'의 사무공간 임대료를 전액 지원받아 활동하게 됩니다.

 

 

 

 

초기창업자 부문에서 선정된 김태희(팀명 핑크월드) 학생의 창업 아이템은 '지루한 일상에 즐거움을 주는 유희적 상상'을 주제로 한 일러스트레이션 작품입니다. 김태희 학생은 2019 서울디자인페스티벌 영 디자이너 60인에 선정되고, 2020 뉴욕 그라피스 뉴탈랜트 애뉴얼에서 은상을 수상하는 등 권위 있는 국내외 디자인 대회에서 꾸준히 좋은 성과를 내고 있습니다.

 

예비창업자 부문의 채우현(팀명 Inee) 학생은 '있는 그대로의 나를 사랑하자(LOVE YOURSELF)'라는 의미를 담은 아트 상품을 제작했습니다. 채우현 학생은 한디원 ICCE 해외인턴십 기간 중 미국 뉴욕과 뉴저지 등에 위치한 갤러리에서 세 차례 개인전을 가졌으며, 지난해 12월에는 뉴욕아트센터 'Gallery 104' 이달의 아티스트로 선정된 바 있습니다. 

 

시각디자인전공 한승민 지도교수는 "지금은 제품의 기능뿐 아니라 스토리와 감성을 소비하는 시대"라며 "김태희, 채우현 학생의 작품 이미지에는 대중과 소통하고 공감을 끌어낼 수 있는 스토리가 함축되어 있어 독립된 브랜드로서의 성장 가능성이 높다"고 밝혔습니다.

 

이전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