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페이지 하단 바로가기
한디원 이슈
  • [시각디자인] 일러스트레이션 특성화 통한 기업연계 프로젝트 진행
  • 작성자 : 관리자
  • 2019-06-04
  • 139

 

일러스트 작가 및 상업적 일러스트 활동 등 다양한 경험을 통해 시각적 커뮤니케이션 표현 연구

 

일러스트레이션은 시각적 커뮤니케이션 분야에서 기본적으로 익히게 되는 표현방법으로 그래픽, 편집디자인, 출판, 동화책, 영화, 애니메이션, 패키지, 팬시디자인 등 다양한 디자인 분야에 다각도로 활용되고 있다. 또한 순수 회화 영역으로의 확장성도 이루어지고 있는 추세이다.

이에 한디원 시각디자인전공 일러스트레이션과정에서는 일러스트 작가 및 상업적 일러스트 활동 등 다양한 경험을 통해 시각적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표현을 연구하고, 자신의 드로잉 작업을 기반으로 다양한 표현기법과 스토리텔링을 접목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만들어낸다. 이 아이디어는 기업연계 프로젝트를 통해 실제 디자인으로 적용되고 있다.

한디원 관계자는 “한디원 시각디자인전공은 2018년 빙그레 그림책 일러스트레이션을 맡아 진행했으며, 출판사, 작가, 한디원 재학생들이 교류하는 창작 그림책 세미나를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며 “매년 성수동 대림창고 바이산, 압구정 640갤러리, 제주맥주 양조장, 제주 윈드스톤 등 외부 작품 전시 활동을 하며 일러스트레이션 프로그램의 다각화를 추구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 빙그레 그림책 프로젝트에 최종 선정된 이민혜 학생의 일러스트 작품

 


주요 교수진으로는 다수의 개인전을 개최하며 활동 중인 하정현 작가, 뉴욕그라피스애뉴얼 지도교수 부문 대상을 수상한 한승민 교수, 인체드로잉 수업을 담당하는 민호선 작가, 그림책 아티스트로 활동하는 강현선 작가, 신윤화 작가 등이 있으며, 일러스트레이션 분야 전반에 걸쳐 세분화된 커리큘럼을 갖추고 있다.

재학생들은 활발한 활동으로 전공 내 미끄마끄 동아리를 운영하고 있으며, 전시 및 플리마켓 행사에도 참여하고 있다. 재학생 박은경 학생은 한성대 레지던시 입주 작가 2기 아티스트로 선발되어 활동지원을 받고 있다.

또한 최근 ICCE 해외인턴십 과정에 선발되어 미국에서 인턴 생활을 하고 있는 채우현 학생은 ART FAIR 14C라는 단체에서 작품 참여 승인을 받게 되어 그룹전에 참여했으며, 전시 및 작품 판매를 통해 일러스트레이션 작가로서 다양한 해외활동 기반을 마련하기도 하였다.

 

[출처: 뉴스타운 양승용 기자]

최신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