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페이지 하단 바로가기
성공취업 인터뷰
  • YANG UIBIN
  • YANG UIBIN
    ㈜한샘 가구인테리어사업부
    실내디자인전공 양의빈
안녕하세요. 한디원 실내디자인 전공을 졸업한 양의빈입니다.

저는 어릴 때부터 인테리어에 관심이 많았고 내가 직접 공간설계를 할 수 있다는 매력에 빠져 시작하게 된 인테리어 공부에서 ‘가구’라는 또 다른 매력을 찾았습니다. 공간을 설계하고 실제로 시공되는 모습을 보는 것도 뿌듯하고 좋았지만 “자신의 집을 꾸미고 싶은 사람들에게 가구배치와 공간코디를 해주는 직업은 어떨까?”라는 생각을 하게 되면서 가구회사를 찾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가구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입사하게 된 곳이 바로 ㈜한샘이었습니다.

한샘에 입사한 후 제품교육, 세일즈기법 등 어렵고 고된 교육 기간을 이수해야 했지만 커리큘럼을 진행할수록 학교에서 배운 풍부한 이론적 배경지식이 저를 붙잡아 주었고, 결국 우수한 성적으로 당당히 교육과정을 마칠 수 있었습니다. 최근 인테리어에 대한 대중들의 관심이 높아지며 매장을 찾는 고객들은 자신의 공간을 어떻게 꾸미고 배치해야 하는지에 대한 조언을 필요로 합니다. 고객들에게 가구를 제안하기에 앞서 제가 가진 인테리어에 대한 이론적 배경들은 조금 더 효과적이고 명확하게 공간코디를 할 수 있게끔 도움을 주었고, 강의시간에 배웠던 드로잉 CAD, 3D MAX 등과 같은 소프트웨어들은 시각적 자료의 도움이 필요한 고객들(실제 집의 도면을 가져와 가구사이즈, 공간구성 등을 묻는 고객들)에게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저는 한디원에서 배운 지식과 경험들을 통해 가구를 필요로 하는 사람들에게 그들이 원하는 공간에서 행복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돕는 다는 자부심을 갖고 일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이 원하고 바라는 길을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최선을 다해 모두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으시길 기도합니다. 감사합니다.


  • JANG JUNHYEOK
  • JANG JUNHYEOK
    STUDIO WDYW
    실내디자인전공 장준혁
안녕하세요. 실내디자인 전공 졸업생 장준혁입니다.

저는 올해 초 한디원을 졸업한 후‘ STUDIO WDYW’라는 회사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제가 이 회사에 입사를 하게 된 계기는 이 곳에서 저를 먼저 선택해 주셨기 때문입니다. 또한 건축·설계뿐만 아니라 영상, 가구 및 소품, 전시기획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회사이기 때문에 다채로운 업무 경험을 선사해 줄 수 있다는 점도 큰 매력으로 다가왔습니다.

통상 저희 분야에서는 사회 초년생들에게 많은 기회가 주어지지 않습니다. 하지만 3년 동안 한디원에서 열심히 노력하고 공부한 결과, 졸업작품 심사 때 우연히 지금의 회사 대표님을 만나게 되었고, 대표님은 저의 작품과 프로젝트에 많은 관심을 보여주셨습니다. 그리고 작년 12월, 감격스런 입사 면접의 기회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많이 긴장되고 떨리기도 했지만 최선을 다해 면접에 임했고, 졸업을 앞둔 올해 2월부로 첫 출근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제 졸업생의 입장에서 한디원이란 교육기관을 떠올려 생각해보면 가장 먼저 “노력”이라는 단어가 떠오릅니다. 고등학교와는 다른 학교시스템에 적응하는 것도 무척이나 힘들었었고, 대전에서 올라와 고향에 대한 그리움도 가슴에 사무칠 정도로 진하게 묻어있었지만 그래도 “내가 선택한 길을 끝까지 가보자!”라는 간절한 마음으로 열심히 생활했고, 그 결과 졸업과 동시에 취업이라는 문턱을 남들보다 조금 더 쉽고 빠르게 넘을 수 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후배 여러분께 드리고 싶은 말은 재학 중 찾아오는 다양한 기회들을 놓치지 말고 부지런히 자신만의 역량을 키우라는 것입니다. 노력은 배신을 하지 않습니다. 사회에서 웃으며 만날 날을 기다리고 있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