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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공소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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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시각디자인] 재학생들이 직접 기획하는 메타버스, 멀티미디어콘텐츠 개발 수업
  • 작성자 : 관리자

 

시각디자인전공 3학년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멀티미디어콘텐츠 개발 수업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특성화 실무수업 메타버스 디자인은 가상세계 이용자들 간에 실시간으로 상호작용할 수 있도록 학생들이 직접 메타버스 서비스를 기획하고 메타버스를 구축하는 데 목표를 두고 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으로 쌍방향으로 소통하기 힘들었던 기존 수업과는 달리 실시간 조별 활동을 통하여 맵 제작 및 기획 구현을 준비하고 자신의 포트폴리오(활동 결과물)를 점진적으로 발전시켜나갑니다.

 

 

|  메타버스 수업 커리큘럼 소개

1. 메타버스 정의 : 메타버스에 대한 이해와 내용

2. 메타버스 서비스 이해 : 다양한 메타버스 서비스 이해

3. 메타버스 활용 : 메타버스를 이용한 서비스 경험

4. 메타버스 구성을 위한 팀 빌드 : 조 편성을 통해 메타버스 기획(5개팀), 기획파트별 RNR

5. 메타버스 계획 팀 기획 : 조별 활용메타버스플랫폼 선택 및 서비스 기획

6. 팀별 메타버스 서비스 제작 목표 기획 : 확정된 기획안에 따른 메타버스 서비스 기획

7. 팀별 메타버스 서비스 제작사항 발표 : 팀별 확정된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하여 맵 제작 및 기획 구현

8. 메타버스 서비스 팀별 최종 발표 : 메타버스 서비스 기획 최종 발표 및 구축 메타버스를 활용한 발표

 

|  수업 참여 중인 학생들 인터뷰

 

 

유가은 : 평소에 관심이 있던 분야라서 수업시간 이론도 배우고 현업하시는 기획자님이랑 개발자님이 특강도 해주시고 프로젝트 진행하면서 몰랐던 것도 많이 알게 되서 좋습니다.

 

조윤주 : 처음 접해보는 메타라는 분야를 좀 잘 알게 된 것 같아서 수업은 좋습니다! 제가 처음 제작하는데도 메타 맵을 바로 구현이 되고 작업을 바로 확인할 수 있어 흥미로웠어요!

 

문유진 : 메타버스를 처음 공부하는 만큼 기초부터 천천히 가르쳐주시고 생소한 분야인데도 나름 이해가 잘 되었습니다! 자유롭게 의견 내면서 메타버스 플랫폼 체험을 통해 즐겁게 참여할 수 있었던 거 같습니다.

 

이재원 : 메타버스가 처음이라 생소하고 어렵기도 했는데 기획을 짜면서 조금씩 이해하고, 실제로 메타 맵에서 게임을 만드는 것도 재밌는 것 같아요!

 

| 작품 및 팀 소개 

 

SYNK DREAM CENTER

 

 

- 참여학생

김태현, 가수민, 이민욱, 조윤주, 김민영 팀

- 작품소개

‘어른들의 커리어파크’ 컨셉을 바탕으로 구상하고 있는 맵입니다. 단순히 직업을 구하고 알아보는 데에 있어서 그치지 않고, MBTI를 활용한 나와 맞는 직업을 알아보거나, 다른 사람들과 소통하며 정보를 얻어가고 유료 콘텐츠를 활용한 1:1 직업 상담도 받을 수 있는 맵입니다 ! Ex) 대기업 자소서쓰기, 직업 상담 등등 이루어지는 곳 (예시로, 수만휘)

 

SMCU KWANGYA(광야)

 

 

- 참여학생

고예지 김보민 이윤서 최혜영 황수연 팀

- 작품소개

SM엔터테인멘트의 세계관인 광야를 바탕로 한 메타버스 공간입니다. 팬들의 소통창구 및 새로운 팬의 유입을 목적으로 합니다. 메인 컨셉은 우주, SF를 기반으로 미래지향적이고 사이버펑크 무드를 표현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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