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페이지 하단 바로가기
  • 인스타그램
  • 유투브
전공소식
  • 학생인터뷰
    [시각디자인] ㈜신원 그래픽디자이너 실무 실습 인터뷰
  • 작성자 : 시각디자인

 

㈜신원 그래픽디자이너 실무 실습 인터뷰

 

안녕하세요. 저는 시각디자인전공 4학년 박채운입니다.

이번에 좋은 기회가 닿아 ㈜신원 홍보팀에서 그래픽디자인 인턴을 맡게 되었습니다.

 

 

 

저는 계원예대 실내디자인학과에 입학한 후 교육과정이 제 적성과 맞지 않아 고민하고 있었는데, 같이 미대입시를 준비하던 친구들 중 한디원으로 진학했던 친구들이 실무 중심의 커리큘럼과 만족스러운 전공 분위기에 대해 이야기했던 것들이 떠올랐습니다. 한디원 재학생 친구들의 추천과 오랜 고민 끝에 이듬해 저는 한디원 시각디자인전공으로 진학하여 새로운 출발을 하게 되었습니다.

 

입학 후 저는 교내 광고 동아리 '광기' 활동을 통해 선후배들과 좋은 인연을 쌓았고 광고 공모전에도 함께 참가하였습니다. 또한 국제공모전 수업을 통해 뉴욕 그라피스애뉴얼, 미국 크리에이티비티 어워드, 부산 국제광고제 등 다양한 공모전에서 수상하며 좋은 성과를 얻었습니다.

 

박효선·박채운·안선희, <A Fascinating Scent>

New York Graphis New Talent Annual 2019 - Silver 수상

USA Creativity International Awards 2018 - Bronze 수상

제11회 부산국제광고제(AD STARS 2018) - Finalist 선정

 

 

동아리 활동과 더불어 교수님과의 활발한 소통을 통해 저의 사고력과 작업스킬이 향상됨을 느낄 수 있었고, 포트폴리오의 완성도도 높아졌습니다. 기업과 함께하는 산학프로젝트 등 다른 학교와는 차별화된 커리큘럼으로 한디원에서 많은 활동들을 경험할 수 있었기에 저만의 스토리가 담긴 포트폴리오를 완성할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한디원은 교수님들께서 학생 개개인별 스타일과 역량을 상세히 파악하고 있기 때문에 인턴, 취업을 준비하는데도 많은 도움과 추천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학교에서 제공되는 모든 프로그램들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단지 학점 취득만이 목표가 아닌 어떤 디자이너가 될지 방향성을 잡는데 목표를 두고 포트폴리오를 완성해나간다면 자연스레 좋은 기회가 다가올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이번 인턴 경험을 통해 학교 밖의 사회를 처음으로 느껴보고 있습니다. 아직은 낯설지만 저에게 소중한 경력이 될 것이라 생각하며 더욱 열심히 실력을 쌓아 제가 소망하는 디자이너의 꿈을 이루고 싶습니다. 한디원 후배들에게 이 글이 좋은 동기부여가 되기를 바랍니다!

 

 

박채운, <Vitchum Gogae, Myeong-dong>

2019 학위작품 - 순 우리말 지명 '빛춤고개' 명동 브랜드디자인

 

이전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