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페이지 하단 바로가기
  • 인스타그램
  • 유투브
전공소식
  • 전공소식
    [산업디자인] 이성희 동문, 영국 런던 킹스턴대학교 대학원 합격
  • 작성자 : 관리자

 

이성희 동문 인터뷰

 

안녕하세요. 저는 한디원 산업디자인전공에서 전공지식과 실무 프로세스를 익히고 올해 초 학위취득한 16학번 이성희입니다. 한디원에서의 다양한 경험과 배움을 바탕으로 영국 킹스턴대학교 Product & Furniture Design 석사과정에 합격하여 오는 9월 입학을 앞두고 있습니다.

 

1899년에 설립된 킹스턴대학교(Kingston University)는 영국 런던 남서쪽에서 가장 큰 규모의 종합대학입니다. 특히 일러스트레이션, 인테리어, 건축조경 분야의 학과가 개설되어 있는 예술·디자인대학은 세계적인 명성을 지니고 있습니다.

 

 

킹스턴대학교 Product & Furniture Design 작품전 (출처: 홈페이지)

 

 

저는 이번 대학원 진학을 준비하며 포트폴리오의 중요성을 정말 많이 느꼈습니다. 전공교수님들께서 저의 디자인 프로세스를 자세히 컨펌해주시고 그 과정들을 모두 기록해 놓았던 점이 결과물의 제작과정을 특히 중요하게 평가하는 킹스턴대학교 대학원에 합격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한디원 산업디자인전공에는 유학뿐 아니라 취업준비에도 도움이 될 만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많습니다. 산학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디자인 과제를 한 단계씩 완성할 때마다 실력이 향상되어가는 제 모습을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다양한 디자인 전시 참여를 통해 전공에 대한 애정과 흥미를 키웠습니다.

 

4학년 때는 직접 제작한 가구디자인 브랜드 '11to3.'를 제18회 서울디자인페스티벌에 출품하여 '2019 영디자이너 프로모션'에 선정되었으며, 이를 계기로 유명한 디자인 잡지에 제 인터뷰가 실리는 뜻깊은 경험도 하게 되었습니다.

 

 

이성희 동문 '11to3.' 브랜딩 스토리 (출처: LUXURY 2020-1월호)   

 

 

지난 4년의 시간을 돌이켜보면 디자인 실력을 쌓은 학업적 성취 외에도 교수님과 동기, 선후배들과의 행복한 기억이 많이 남아있습니다. 특히 작업을 하며 개인적인 고민이 생길 때마다 전공주임 교수님을 찾아가 상담을 받았는데, 항상 자세히 상담을 해주셔서 가벼운 마음으로 고민을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다양한 디자인 영역 중 내가 가장 좋아하고 잘할 수 있는 분야가 무엇인지 꾸준히 탐구하는 자세로 노력한다면 반드시 좋은 결과를 얻게 된다고 생각합니다. 저 또한 더 넓은 세상으로 나아가 제가 원하는 디자인을 배우게 될 앞날이 기대됩니다. 한디원 후배분들 모두 적극적인 교내외 활동을 통해  스스로 원하는 바를 이룰 수 있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이전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