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페이지 하단 바로가기
  • 인스타그램
  • 유투브
전공안내

한성대학교 한디원 패션비즈니스는 급변하는 시대에 발 빠르게 적응할 수 있는 창의적 패션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패션관련 전공입니다.

현시대의 패션산업은 과거와 차별화 된 다양한 채널을 통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인터넷을 기반으로 하는 패션 비즈니스는 이미 고성장의 궤도에 올라섰으며 모바일을 활용한 패션 비즈니스, 해외시장을 타깃으로 한 패션 비즈니스가 성장세에 있습니다. 또한 규모면에서 대기업 위주의 패션사업 뿐 아니라 개인이나 소자본을 기반으로 한 비즈니스 등 다양한 형태로 이루어지고 있는 실정입니다. 또한 현재 패션시장은 Ddesigner의 개념을 뛰어넘어 Creative Director 개념의 인재를 요구하고 있어 보다 창의적인 사고를 통해 조화로운 미를 창조해 나가야 합니다.

한디원 패션비즈니스전공은 이러한 변화에 민감하게 대처할 수 있는 패션MD, 패션VMD, 패션바이어, 패션 마케터, 패션 디렉터, 패션 에디터, 패션 크리에티브 디렉터, 인터넷/모바일 패션창업주를 양성하는 체계적인 교육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한디원 패션비즈니스 전공 특징

패션 비즈니스전공은 급변하는 사회, 문화와 끊임없이 소통하고 발전하여 시대를 앞서가는, 나아가 소비자의 Needs를 역으로 끌어내어 늘 새로운 스타일을 창조 할 수 있는 토탈 패션 전문인 양성 및 패션계 곳곳에서 스페셜리스트로 일할 수 있는 역동적인 주역 양성을 목표로 합니다.

따라서 세부전공별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교과과정 및 교과내용을 통한 정확한 내용의 학습과 현업에 계신 교수님을 통해 실무경험 및 프로젝트수업을 강화함으로써 시대의 트렌드와 전문성이 강화된 교육을 실시하여 졸업 후 바로 해당 분야에서 뛰어난 능력을 발휘 할 수 있는 전문인을 배출하고 있습니다.

패션비즈니스 매학기 2회 이상, 1년 4회 이상 패션창업과 관련된 특강이 진행되며 패션창업 및 취업에 관련한 멘토링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취업성공 선배와 재학생간의 교류를 통해 취업연계 및 학교생활 지원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패션비즈니스 전공과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