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페이지 하단 바로가기
  • 인스타그램
  • 유투브
교과과정
의복과 색채
의상디자인의 3요소 중 하나인 색채에 대한 이론적 학습을 위하여 색의 기본 개념, 색의 체계와 혼색, 색채 대비 및 조화, 톤, 색채 이미지 등을 학습한다. 또한 의복의 배색과 조화, 의복 색채의 효과, 의복 색채의 감정 효과, 이미지별 배색효과, 색채 코디네이션 등의 내용을 학습한다.
의복구성 1
의복구성에 대한 기본적인 원리를 이론과 실습으로 습득 학습하고 의복의 종류에 따른 실제 작품제작의 과정을 익힌다.
의상 사회심리
의복의 사회적, 심리적 측면을 학습하는 과정이다. 인상형성과, 의복의 상징성, 성격 및 자아개념과 의복, 흥미태도, 가치관과 의복, 의류의 소비행동, 연령에 따른 의복행동 등이 다루어진다.
패션디자인론
패션디자인의 이해를 위한 이론 과목으로 패션디자인의 발상, 패션의 개념, 패션과 디자인, 색채, 재질, 장식에 대해 공부한다. 비례, 균형, 리듬, 강조 등 패션디자인의 원리를 이해하고 사례를 살펴본다.
패션마케팅
패션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마케팅의 중요한 이론들을 학습하여 패션산업에 적용한다.
패션머천다이징
패션머천다이징의 개념 및 체계를 학습하고 머천다이징 컨셉을 바탕으로 실제적인 브랜드 런칭을 연습하여 실무지식을 익힌다.
패션상품기획
변화하는 시대의 트렌드를 읽어내어 시장이 요구하는 패션상품을 프로모션하고 그 이미지를 브랜드화하여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 다양한 과정을 학습하고 실사례를 연구해 본다.
패션소재연구
의류소재에 관한 과학적 이론과 특성을 통해 패션소재에 대한 이해를 도모한다. 의류 소재의 소비적 성능, 구성, 섬유의 성질, 실의 성질, 천의 성질 등에 대해 다룬다. 또한, 적절한 소재의 선택, 취급 및 활동을 위해 의복소재의 구성 원료인 섬유의 물리, 화학적 성질을 공부한다.
복식미학
미학의 기본 개념과 이론을 학습하고 미학적 사고와 관련하여 복식의 의미를 살펴봄으로써 문화와 예술, 패션의 내적 의미와 지향점을 연구해본다.
비주얼머천다이징
시각적 요소를 통해 상품을 효과적으로 구성하여 기업과 점포의 고유이미지를 확립한다. 디스플레이, 광고 pop 등을 통해 고객에게 메시지를 전달하고 상품판매의 효율을 높이는 방법을 습득한다.
서양복식사
복식의 기원에서부터 이집트, 르네상스, 바로크 등 시대별 복식의 특징을 살펴본다. 나아가 복식의 변천사를 통하여 문화와 복식과의 긴밀한 연관성 뿐 아니라 현재의 양식에 대한 이해를 높인다.
패션 e비즈니스
인터넷 및 모바일을 기반으로 하는 비즈니스 이론과 실전 마케팅을 이해하여 쇼핑몰을 운영함에 있어 필요한 정보 및 능력을 배양한다.
패션 드레이핑 1
의복의 원형을 Dress Form 위에서 Draping 하여 직접 구성하는 것으로 먼저 기본적인 기초 원형을 만든 후 의복의 디자인에 따른 입체구성을 연습한다.
패션디자인실습 1
의복을 디자인하는데 있어서 기본이 되는 시각 디자인의 기본요소와 기본 원리를 이해하고 응용하여 의복의 실루엣, 디테일. 트리밍 등을 반영하여 구체적인 디자인 연습을 한다.
패션스타일링
패션스타일링은 대인지각 차원에서 개인의 신체적,사회적 이미지 증진을 위하여 이론과 활용사례를 학습하고 실습한다.
패션유통론
의복이 완성되어 판매되는 여러 경로를 살펴보고 이 과정에서 발생되는 여러 상황에 대한 이론 및 실제사례를 연구하고 학습한다.
패션일러스트레이션
패션일러스트레이션은 인체 드로잉과 창작 드로잉, 컬러링과 도식화 등을 통하여 패션 디자인을 위한 창조적이고 전문적인 표현기법을 익힌다. 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를 활용하여 창의적인 작품을 완성해본다.
패션트렌드분석
현대패션의 변천과정과 유행의 흐름에 대해 학습하고 트렌드를 읽고 예측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한다.
패션포트폴리오
취업을 앞두고 졸업작품을 정리하는 포트폴리오와 취업용 포트폴리오를 제작하는 과정으로 보다 효과적인 프리젠테이션 기법을 학습하고 패션기획서를 작성한다.
패션프로모션기획
효과적인 프로모션 방법들을 학습하고 다양한 홍보, 판매촉진, 인적판매의 요소에 대해 연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