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페이지 하단 바로가기
  • 인스타그램
  • 유투브
전공소식
  • 전공소식
    [패션디자인] 한디원, 패션의 미래를 디자인 하다
  • 작성자 : 관리자

 

최근의 패션산업은 우리의 문화, 경제, 생활공간 전역에 걸쳐 지대한 영향을 미치는 가운데 비약적 발전을 이루고 있으며, 그 발전 추세에 부응하여 고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창조적 전문 인력을 필요로 하고 있습니다.

 

 

한디원의 패션디자인 전공은 현장경험이 풍부한 현업 최고의 교수진의 지도하에 의상학 전반에 걸친 이론과 실기를 병행 학습함으로써 현대 패션산업에서 요구하는 차별화된 감각과 개성 있는 패션을 창조할 수 있는 창의적 전문가 양성에 적합한 체계적인 교육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 한디원 패션디자인 전공만의 차별화된 경쟁력은 무엇인가요?

 

실무중심 교육을 위해 패션 업계 최고의 전문가들을 교수진으로 영입함으로써 디자인 이론과 실무를 교육에 반영하고 있으며, 현장 특화 학습으로 현장밀착형 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관련분야 진출에 유리한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교수진의 열정과 한디원만의 수준 높은 교육시스템은 학생들의 학습욕구를 자극하고 내재된 잠재역량과 무한한 가능성을 발견하게 함으로써 깊고 넓은 디자인의 세계로 이끌어 갑니다. 한디원 교육의 효과는 다양한 공모전에서의 입상결과로도 알 수 있습니다.

 

지난 12월 한디원 패션디자인전공 학생들이 미국 IDA 국제공모전(International Design Awards 2021)에서 3개 부문에 걸쳐 GOLD를 수상하고, 2개 부문에서 SILVER, 1개 부문 BRONZE, 26개 부문에서 가작상(Honorable Mention finalist)을 수상하였습니다.

 

 

IDA 국제공모전은 패션, 그래픽, 건축, 인테리어, 제품디자인 분야에서 매년 수준 높은 작품들을 선정해 발표하는 권위 있는 디자인 어워드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수 많은 공모전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는 것으로 그 실력을 입증하고 있습니다. 학생과 교수진이 함께하는 한디원 교육을 통해 패션디자인 전공의 학생들은 어느덧 훌륭한 디자이너로 성장하고 있는 것입니다.

 

| 패션디자인전공 학생은 주로 어느 분야로 진출하고 있나요?

 

패션디자이너로의 진출을 비롯하여, 웨딩의상디자이너(한복/드레스), 모델리스트(패터너), 패션일러스트레이터, 무대의상디자이너(연극, 영화), 방송의상디자이너, 패션스타일리스트, 패션악세서리 디자이너(구두, 모자, 가방), 텍스타일디자이너, 방송 미술 (소품팀), 패션 엠디, 패션브랜드 창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 패션디자인전공 학생들에게 기대하는 인재상은 있을까요?

 

디자인경쟁력 시대를 맞이하여 변화를 주도적으로 이끌고 갈 수 있는 능동적이고 긍정적이며 창의적인 인재입니다. 평소 수업시간에도 학생들에게 강조하고 있습니다만, 아무리 외부적인 환경이 불리한 조건하에서도 언제나 긍정적인 사고로 자신에게 내재된 무한한 가능성과 잠재역량을 믿고, 변화의 주체로서 시장의 흐름을 선도해 나가는 창의적인 인재가 되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창의적인 것은 다양한 분야와 다양한 사람들과의 융합과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이루어지기에 열린 마음이 필요합니다.

 

 

이를 위해 학생들에게 학교수업 외에도 다양한 활동을 적극 지원해 주고 있습니다. 또한 패션시장의 변화의 흐름을 정확히 파악하여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국제화, 정보화된 미래 지향적인 디자이너로 발전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이전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