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페이지 하단 바로가기
  • 인스타그램
  • 페이스북
  • 유투브
전공소식
  • 전공소식
    [디지털아트] 캠퍼스타운 지역상생프로그램 소개
  • 작성자 : 관리자

 

'캠퍼스타운 프로젝트'는 한디원 수업을 통해 학생들의 작품 활동을 성북구 지역사회와 연계함으로써 성북구 삼선교로의 지리적 한계를 극복하고, 나아가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한 도시재생 프로그램입니다.

 

 

이번에 진행된 성북구 돈암제일시장 홍보영상 제작 프로젝트는 한성대학교 캠퍼스타운 조성사업의 하나로 돈암 제일시장의 역사와 위치, 장점에 대해 알리는 목적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이번 프로젝트 결과물은 돈암제일시장에서 상상부기와 시장의 분위기를 함께 촬영하여 편집한 홍보영상과 2D 애니메이션과 실사합성을 이용한 영상, 2D, 3D 애니메이션을 이용한 광고영상 등 SNS 용, 웹용, 옥외전광판용 등 다양한 매체에 맞춰 제작하였습니다.

 

 

상상부기와 함께 돈암시장 탐방 작품 소개 및 인터뷰 

 

권찬우 학생 

'돈암시장'은 성북구에 위치하며, 성신여대 및 한성대학교 인근의 대학 문화가 자리잡고 있어 젊은 고객층이 많이 방문하는 전통시장입니다. 또한 '돈암시장'은 대학가에서 소문난 맛집이 많기로 유명하며, 오래된 전통을 자랑할 만큼 신선한 재료와 저렴한 가격으로도 유명합니다. 이번 영상에서는 '젊은 대학문화'와 '전통 돈암시장'의 자연스러운 연결점을 찾아서 '돈암시장'을 표현하려 했으며 한성대학교의 캐릭터 '상상부기와 친구들'을 활용, 추가로 젊은층에서소통이 활발한 인스타그램을 통해 '돈암시장'의 특징인 '신선한 재료'와 '유명한 맛집들'을 표현하는 컨셉을 선택하였습니다.

 

김민아 학생 

깔끔하고도 이해하기 쉬운 정보 전달과 영상 분위기를 뒷받침하는 역할을 위해 레이아웃과 컬러에 신경을 써 디자인하였습니다. '돈암시장'의 메인 컬러인 붉은색을 이용하여 전반적인 디자인의 분위기를 맞췄고, 따뜻하고 친절한 '돈암시장’의 분위기에 걸맞게 따뜻한 색감과 각진 형태가 아닌 둥근 형태로 디자인하였습니다. 한성대학교 캐릭터들을 활용하여 시청자가 핸드폰 속 정보를 통해 돈암시장에 대해 쉽게 알아가는 데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였으며, 튀지 않고 가독성이 좋은 디자인과 모션에 중점을 두었고, 핸드폰 속 디자인들은 각 파트에 맞게 귀엽고 재치 있는 그래픽으로 시청자들에게 돈암시장의 장점들을 전달하고자 하였습니다.

 

박세은 학생 

앞에서 나온 정보들을 최대한 활용한 스테이지 아트웍을진행하려 했습니다. 동시에 돈암시장 본연의 모습을 최대한 담으면서 연출이 가능하도록 디자인하였으며, 인스타그램을 통해 돈암시장에 대한 정보를 얻고 ‘상상부기’가 이를 통해 돈암시장을 방문하여돈암시장의 장점들을 모아 즐기는 모습으로 연출을 진행했습니다.

 

 

이전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