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페이지 하단 바로가기
  • 인스타그램
  • 페이스북
  • 유투브
전공소식
  • 전공소식
    [디지털아트] 심성은 학생, 만화경 웹툰 작가 데뷔
  • 작성자 : 관리자

 

한디원 디지털아트전공 심성은학생이 만화경 등단을 통해 웹툰 작가로서 성공적인 첫발을 내게 됩니다. 만화경은 (주)배달의민족 운영사인 우아한형제들이 2019년 8월 28일에 출시한 온라인 만화 서비스로 다양한 장르의 웹툰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학생 신분으로 웹툰 작가로 데뷔하게 된 소감을 심성은 학생에게 직접 들어보았습니다.

 

 

 

- 디지털아트 전공에서 웹툰 작가가 된 계기가 있나요?

제가 어릴 때부터 그림과 관련된 직업을 희망했었고, 취미로 캐릭터나 만화를 자주 그렸어요. 제가 그린 웹툰을 sns에 게시하고 사람들이 좋은 말씀과 관심을 주셔서 직업으로 삼게 되는 데까지 오지 않았나 싶습니다.

 

- 웹툰 나오기까지의 제작 과정이 있다면?

사실 사소한 계기에서 시작됐는데요. 아실지 모르겠는데 유명한 아이스크림 체인점에 ‘엄마는 외계인’이라는 메뉴의 아이스크림이 있습니다. 거기에 영감을 받아서 “정말 엄마가 외계인인 전학생이 있으면 재밌겠다.”라고 생각하게 되어 웹툰을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 <내 짝꿍은 외계인> 줄거리를 소개해주실 수 있나요?

평범하고 조용히 생활하고 싶었던 주인공 미래와 그 바램을 뒤집는 골칫덩어리 외계인인 백송이 만나 이루어지는 이야기예요. 아직 미숙한 청소년 둘이 앞으로의 사건사고들을 해결하면서 성장하는 모습을 그릴 예정입니다.

 

- 웹툰제작과정에서 한디원의 어떤 수업들의 도움이 되었나요?

제가 웹툰제작과정에서 영감을 얻고, 준비하면서 도움이 되었던 두 교수님이 계셨는데요. 첫번째는 한수경 교수님이 진행하신 멀티미디어 콘텐츠 개발 수업이 많이 도움이 되었습니다. 특히 제가 스토리에 많이 취약한 편인데 기본적인 캐릭터의 설정을 탄탄하게 잡고 그에 맞는 대사 수정과 스토리 틀을 탄탄하게 잡을 수 있었던 것 같아요.

 

두번째는 강민석 교수님이 수업해 주셨던 디지털애니메이션 수업도 만화의 기초부터 실습까지 진행하여 피드백을 받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가장 제게 마음에 와닿았던 이야기는 “스토리에 캐릭터들이 끌려가면 안 되고 캐릭터가 스토리를 이끌어야 된다.”라는 말씀이에요. 작품 활동을 하면서 늘 가슴에 새겨두고 있습니다.

 

- 내 짝꿍은 외계인 주인공 소개 

 

- 학생 신분으로 작가가 된 소감은 어떤가요?

사실 아직 제가 스스로 부족한 점도 많다 생각하고, 그만큼 걱정도 되지만 한편으로는 독자분들에게 제 작품을 빨리 서비스 할 수 있다는 사실이 가장 가슴이 뛰는 것 같습니다.

 

- 앞으로 계획은 있다면 알려주세요! 

스크롤을 넘기면서 보다가 한번이라도 픽 웃게 만드는 만화를 만들고 싶습니다. 남녀노소 제가 제작한 웹툰을 보고 불쾌하지 않고 정말 재밌는 만화를 제작하고 싶습니다.

 

 

이전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