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페이지 하단 바로가기
자주하는 질문
Q. 학생증은 나오나요?
학생증은 한성대 본교 학생들과 동일한 포맷의 모바일 학생증을 교부받습니다. 모바일 학생증을 이용하여 학술정보관(도서관)이나 체력단련실 등의 복지시설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Q. O.T나 M.T도 가나요?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은 입학식을 마친 이후 학교생활안내, 전공안내, 학생회소개, 동아리 축하공연 등의 다양한 행사로 진행됩니다.1학기 중에는 2~3일의 일정으로 학과별 연합 M.T가 진행되며 2학기에는 반별 또는 학년별 소규모 M.T가 진행됩니다. 또한 축제를 비롯하여 해외답사, 졸업작품전시회, 체육대회, 과제전 등 매 학기가 다양한 학과 행사들로 채워져 있습니다.
Q. 장학금을 받을 수 있나요?
일반대학교의 장학제도(성적장학금, 공로장학금, 국가유공자 장학금 등)와 동일한 다양한 혜택이 있습니다.(학사안내-장학제도 참조)
Q. 한성대학교 도서관을 이용할 수 있나요?
입학 시 발급해 드리는 학생증을 이용하여 한성대학 미래관에 위치한 학술정보관(도서관)을 언제든지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Q. 동아리는 어떤 것이 있나요?
한성대학교에 있는 모든 동아리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밴드동아리-왕산악, 댄스동아리-NOD 등 40여개의 동아리에서 가입을 희망하는 학생들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Q. 기숙사 신청 기간은 언제인가요?
기숙사 신청은 매해 2월 초, 8월 초에 진행되며, 정확한 일시와 조건 등은 매년 변경되니 공지사항을 필독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Q. 기숙사 추첨 방식은 어떻게 되나요? 어떤 기준으로 뽑나요?
기본적으로 현 거주지가 먼 학생을 우선적으로 선발하며, 추가적으로 기초생활보장법수급자, 차상위계층, 재외국민에게 우선순위를 드립니다. ※ 모든 조건이 동일할 경우 학업성적을 고려하여 선발하게 됩니다.
Q. 기숙사 비용은 얼마인가요?
기숙사 비용은 1일 6,500원으로 책정되어있으며, 사용일수 × 6,500원으로 계산됩니다. 그리고 보증금으로 100,000원이 부과됩니다. (보증금은 계약기간이 끝나면 환급되는 비용입니다.) ※ 정확한 기숙사 비용은 기숙사 신청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Q. 학기 중 휴학이나 장학금 신청이 가능한가요?
재학 중 일반휴학은 최소 6개월~ 최대 3년까지 가능합니다.(단, 휴학신청시 1회 최대 1년에 한함) 또한 군입영휴학은 일반휴학과 별도로 2년동안 휴학이 가능합니다(학사안내 참고) 또한 한디원 재학생들에게는 성적장학금, 공로장학금, 국가유공자장학금 등의 다양한 장학금 혜택이 주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