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페이지 하단 바로가기
한디원 이슈
  • [패션디자인] 한디원 졸업생, 뉴욕 파슨스 디자인스쿨 합격
  • 작성자 : 관리자
  • 2019-08-13
  • 115

 

한디원 패션디자인전공 장경은 졸업생이 뉴욕 파슨스 디자인스쿨(Parsons The New School for Design)에 합격했습니다.

예술과 문화, 패션 산업의 중심지인 뉴욕 맨해튼에 위치한 파슨스 디자인스쿨은

마크 제이콥스, 톰 포드, 도나 카란, 안나 수이 등 수많은 디자이너를 배출한 세계적인 패션학교입니다.

 

 

 

▲ 파슨스 디자인스쿨 패션센터

 

 

장경은 졸업생 인터뷰

 

안녕하세요.

한디원을 졸업하고 파슨스 디자인스쿨에 합격한 장경은입니다. 얼마 전 뉴욕으로 건너와 다음 학기 입학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저는 원래 미대를 준비하던 학생은 아니었습니다. 단지 패션이 너무 좋아 이 분야에서 일을 하고 싶었고, 실무 위주의 커리큘럼을 제공하는 한성대학교 한디원에 입학하게 되었습니다.

 

한디원에서는 Design, Pattern, CAD, Styling, Making, Merchandising 등 패션 실무 전반에 걸쳐 수업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사실 미술을 전공하지 않은 입장에서 처음에는 많이 힘들었습니다. 하지만 교수님들께서 제가 포기하지 않도록 항상 격려해주셨고, 이론보다는 실용적인 내용을 중심으로 짜여진 커리큘럼 덕분에 수업을 잘 따라갈 수 있었습니다.

 

 

 

 

내가 잘 할 수 있고, 정말 좋아는 것을 찾아가는 과정은 대학 생활에서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이러한 과정을 겪으면서 "내가 가장 잘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일까, 어느 분야에서 일을 할 것인가"에 대한 물음을 끊임없이 던졌고, 제 미래에 대한 방향을 설정하는데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대학은 단순히 취업을 위해 졸업장만을 던져주는 것이 아니라, 학생 스스로가 자신에 대해 들여다보고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돕는 곳이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항상 저에게 격려를 아끼지 않으시고 응원해주신 전공 교수님들께 감사드립니다.

 

최신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