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페이지 하단 바로가기
한디원 이슈
  • [시각디자인] 이승현 학생, 영국 드몽포르대학교 대학원 합격
  • 작성자 : 관리자
  • 2019-08-01
  • 689

 

한디원 시각디자인전공 이승현 학생이 영국 런던의 드몽포르대학교(De Montfort University) 대학원 석사과정에 합격했습니다.

1870년 예술학교로 문을 연 드몽포르대학교는, 현재 가장 유명한 예술·디자인 분야 외에도 종합대학으로서 여러 전공들이 개설되어 있습니다.

지난 2017년 영국에서 시행한 TEF(Teaching Excellence Framework) 조사에서 가장 높은 골드 등급을 받았으며,

이 결과를 토대로 고등교육 전문가 집단 Wonkhe에 의해 강의 탁월성 부문 영국 내 5위 대학으로 선정되었습니다.

 

 

 드몽포르대학교 아트앤디자인스쿨 전경

 

 

이승현 학생 인터뷰

 

안녕하세요. 한디원 시각디자인전공 15학번 이승현입니다.

저는 한디원에서 배워온 디자인 수업을 바탕으로 영국 드몽포르대학교 Design Management & Enterpreneurship 석사과정에 합격하여, 이번 8월 한디원 졸업 후 9월부터 진학 예정입니다.

 

한디원에서 졸업작품 심사까지 무사히 통과하면서 졸업 후 무엇을 할까 고민했고, 재학 시절 다양한 시각디자인 기초 수업과 브랜드 및 패키지 디자인 커리큘럼을 통해 디자인 심화과정에 대한 흥미와 자신감이 생겨서 해외 유학을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이승현 학생 졸업작품

 

 

영국은 1년이라는 빠른 기간에 석사과정을 끝낼 수 있고, 전통적인 그래픽·타이포그래피 디자인의 다양한 공유가 가능하다는 점이 마음에 들어 영국으로 유학을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영국 대학원 진학을 위해 브루넬, 드몽포르, 골든스미스까지 총 세 곳의 대학원에 지원하여 현재 브루넬과 드몽포르 대학원에서 합격 통지서를 받았고, 골든스미스는 합격자 발표를 기다리는 중입니다.

 

저는 한디원에서 시각적 그래픽을 공부할 때부터 글로벌 시장에서 나만의 디자인 표현력을 시험해보고 싶었기 때문에 석사과정을 마친 후에도 영국에서 인턴이나 취업까지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 곳에서 다양한 글로벌 브랜드를 접하면서 시각적 표현 및 개인 취향에 대한 탐구를 기초로 더 넓은 시장에서 실력과 경험을 쌓아서 한국으로 돌아올 계획입니다.

 

한디원에서 해외 인턴이나 유학을 생각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고민만 하기보다는 저처럼 꼭 한번 도전하고 부딪혀보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전공에 대한 확신과 미래에 대한 목표가 있다면 해외 경험을 통한 전망은 밝다고 생각합니다. 저 또한 앞으로 영국에서 경험하게 될 대학원 생활이 무척 기대됩니다.

 

이전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