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페이지 하단 바로가기
공지사항
  • [기숙사]2024학년도 1학기 여학생 기숙사 입사신청 안내
  • 작성자 : 교학팀
  • 2024-02-06
  • 375

2024학년도 1학기 삼선학사H동 입사신청 안내문

 

★전반적인 기숙사 시설에 관한 안내는 첨부파일 [한디원 기숙사 삼선학사H동 시설안내]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입사신청 시 유의사항(필독)

필수 제출 서류 (미제출 시 입주 불가사본 제출 가능)

건강검진진단서(결핵, B형 간염)

2023-2학기 및 동계방중 입사자도 재검사를 받아 건강검진진단서를 새로 제출해야 함

한성대 본교 기숙사 모집 공고 규정을 따라 B형 간염 진단서를 제출해야 함

주민등록등본

이전에도 기숙사를 이용힌 적이 있어 아예 기숙사 주소로 전입 신고를 한 학생은 전입 신고 이전의 주소 내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주소 변동내역을 반드시 함께 제출해야 함

본인 통장 사본

나. 격리시설 부족 시 임시생활시설(비용 본인부담) 또는 본가로 이동해야 함.(기숙사 거주 불가)

보증금 환불계좌는 반드시 학생 본인의 계좌로 작성 (은행 무관)

기숙사비 납부기간 내 미납 시 불합격 처리(다음 학기 입사제한)

기숙사 입사 합격자 서류 미제출 시 불합격 처리(다음 학기 입사제한)

기숙사비 미납변심 등의 사유로 입사신청을 취소하는 경우 다음 학기 입사제한

사. 입사신청서 내용과 제출서류 내용이 다른 경우 불합격 처리 및 다음 학기 입사제한

아. 첨부파일 내 입사규정 확인

중도·강제퇴사 환불기준을 반드시 숙지하고 신청

차. 모집안내 내용을 상세히 확인하고 신청

카. 합격자 발표 이후, 원활한 방배정을 위해 구글 폼 설문지를 통한 간단한 설문조사가 있을 예정이오니 반드시 참여해야 함(설문지 링크는 문자로 개별 발송 예정)

 

 

2. 입사신청 대상자

2024학년도 1학기 한성대학교 디자인아트교육원을 재학 중인 여학생(휴학생 및 휴학예정자 제외)

 

 

3. 입사신청 기간 및 방법

가. 신청기간 : 2024.02.06.(화) ~ 2024.02.20.(화) 오후 4시까지, 이후 추가접수 없음.

나. 신청방법 : 아래 첨부된 입사신청서를 다운로드하여 작성 후 이메일(hdw@hansung.ac.kr) 제출

① 출력물에 작성하여 스캔 또는 사진을 찍어서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② 파일로 제출 시 반드시 서명을 첨부하여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③ 서명이 없는 입사신청서는 접수하지 않습니다.

 

 

4. 입사기간 및 기숙사비

사용건물 입사기간 일수 총 납부금액(가+나) 생활관비(가) 보증금(나)
삼선학사H동 2024.03.02. ~ 2024.06.23. 114일 2인실 898,000 798,000 100,000
4인실 841,000 741,000 100,000

 

 

5. 선발방법

1순위 : 주민등록상 학생 본인 거주지

거주지 등급
1등급 경북, 경남, 전북, 전남, 부산, 대구, 울산, 광주, 제주, 해외 거주자
2등급 대전, 세종, 충북, 충남, 강원 거주자
3등급 서울, 경기, 인천 거주자

- 기숙사를 이용한 적이 있어 아예 기숙사 주소로 전입 신고를 한 학생은 전입 신고 이전의 주소 내역 확인 후 해당 주소 기준으로 선발

2순위 : 2023-동계방중 벌점

- 미 입사자는 가장 최근에 입사했던 학기의 벌점 적용

- 이전 학기 기숙사 벌점이 8점 이상인 경우 거주지 등급을 1단계 강등

(예. 부산 거주로 1등급에 해당하나, 이전 학기 기숙사 벌점이 8점인 경우 2등급으로 강등)

3순위 : 2023-2학기 성적

 

 

6. 입사제한 대상

가. 강제퇴사 처분을 받은 자 또는 중도퇴사자

이전 학기 벌점이 11점 이상인 자

다. 휴학생 및 휴학예정자

라. 전염성 질환자 및 보균자

마. 제출된 증빙서류가 입사신청서 내용과 상이한 자

바. 기숙사 운영규정 및 생활수칙 미준수자, 입사조건 미동의자

사. 기숙사 입사신청을 한 후 임의로 입사하지 아니한 자

아. 기타 기숙사 사감 판단에 따라 입사가 부적당하다고 인정한 자

 

 

7. 합격자 발표 및 기숙사비 납부기간

가. 합격자 발표 : 2024.02.21.(수) 오후 1시 이후

나. 기숙사비 납부기간 : 2024.02.21.(수) ~ 2024.02.27.(화) 기간 내 미납 시 불합격 처리(다음 학기 입사제한)

다. 납부방법 : 개별 부여된 기업은행 가상계좌로 납부(입금자명이 달라도 됨)

 

 

8. 입주 시 준비물

가. 입주신청서 및 서약서(입주 당일 양식 배부)

나. 신분증

다. 침구류 등 개인 물품

 

 

9. 합격자 제출 서류 입실 전까지 미제출 시 불합격 처리

제출 기간 : 2024.02.21.() ~ 2024.02.29.(), 입실 전 모두 제출을 완료하여야 함

나. 제출 방법 : 이메일 제출

이메일 주소: hdw@hansung.ac.kr

※ 메일이 누락되지 않도록 주소를 꼼꼼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다. 제출 서류

제출서류 발급처 비고
건강검진진단서 검진기관

결핵검사(흉부 X-ray 검사) 및 B형간염
(한성대 본교 기숙사 모집 공고 규정을 따라

B형간염 진단서를 제출해야 함)

주민등록등본 주민자치센터 학생 본인 주민등록등본
통장 사본 -

학생 본인 계좌(은행 무관)

보증금 환불용 계좌

※ 주의사항
1) 입실 전까지 서류 미제출 시 불합격 처리됩니다.
2) 입사신청서 내용과 제출 서류 내용이 다른 경우 불합격 처리되며, 다음 학기 입사가 제한됩니다.
3) 사본 제출 가능합니다.
4) 주민등록등본/건강검진진단서 발급일은 입사일 기준으로 발급일자가 3개월 이내여야 합니다. (2023.12.21. 이후)
5) 학생 본인의 계좌만 보증금 환불계좌로 인정됩니다. (은행 무관)
6) ★2023-동계방중 입사자도 재검사를 받아 건강검진진단서를 새로 제출해야 합니다.
7) 합격자 발표 이후, 원활한 방배정을 위해 구글 폼 설문지를 통한 간단한 설문조사가 있을 예정이오니 반드시 참여해주시기 바랍니다. (설문지 링크는 문자로 개별 발송 예정)

 

 

 

10. 기숙사 OT

가. 2024.03.02.(토), 장소 및 시간은 추후 안내

나. 입사선정자는 필수 참석, 무단으로 미참석 시 벌점 부과

다. 참석이 불가능할 경우에는 교학팀이나 사감선생님께 미리 연락해야 함.

 

 

 

11. 중도퇴사 환불기준

가. 잔여 숙박 일수에 대한 남은 기숙사비 10%(위약금)을 공제한 잔액을 환불.

나. 입사기간 만료일 30일 이내는 환불되지 않음.

다. 보증금은 시설 및 비품에 대한 비용으로, 퇴실 시 시설 및 비품에 이상이 없는 경우 전액 환불.

라. 중도퇴사자는 다음 학기 입사 불가.

마. 입사 후 단기, 장기외박을 포함한 모든 외박은 기숙사비 환불이 진행되지 않음.

코로나19 또는 학사일정 변경으로 인한 중도퇴사는 [다음 학기 입사 불가]에 대한 불이익 없음.

 

 

12. 강제퇴사 환불기준

가. 잔여 숙박 일수에 대한 남은 기숙사비 30%(위약금)을 공제한 잔액을 환불.

나. 보증금은 시설 및 비품에 대한 비용으로, 시설 및 비품에 이상이 없는 경우 전액 환불.

추후 입사 불가.

 

 

※ 기숙사 문의 : 02-760-5781 (한디원 교학팀)

 

한성대학교 디자인아트교육원 교학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