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페이지 하단 바로가기
취업성공후기
  • OH SEOTAEK
  • YU JUNHO
    ㈜온웨이즈 이사(CCO)
    디지털아트학전공 유준호
안녕하세요. 한디원을 졸업하고 콘텐츠 크리에이터로 활동하고 있는 유준호입니다.

저는 한디원에서 영상디자인 과정을 전공했는데, 이때 배웠던 여러 프로그램들을 활용해 졸업 전부터 나만의 생각이 담긴 포트폴리오를 만들고 싶었습니다. CG를 활용한 다양한 콘텐츠를 만들어 유튜브와 페이스북에 올린 것을 시작으로 ‘더빙 크리에이터’라는 새로운 분야를 개척하였고, 현재는 구독자 수 84만 명을 보유한 유튜버가 되었습니다.

한디원 졸업 후 CJ E&M이 운영하는 크리에이터 그룹의 일원으로 전속 계약을 맺기도 하였으며, 현재는 인플루언서 매니지먼트 회사 ‘온웨이즈’의 이사(Chief Content Officer, CCO)가 되어 같은 길을 가고자 하는 크리에이터들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방향성을 고민하고 있습니다.

제 주변에 취업한 많은 친구들이 ‘하루하루가 졸업 작품을 준비하는 것 같다’는 말을 종종 합니다. 사회에서 디자이너로 살아가는 일이 만만치 않음을 표현함과 동시에 졸업 작품 기간이 그만큼 고되고 힘들었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저뿐만 아니라 모든 친구들이 졸업 작품을 준비하고 전시했던 과정을 가장 뜻깊었던 시간으로 기억하고 있습니다. 제게 한디원이라는 울타리는 현재의 제가 이 자리에서 잘 버틸 수 있도록 기본을 탄탄히 다지게 해주는 원동력이 되어주었다고 생각합니다.

텅 빈 도화지에 자유 주제로 아무거나 그리라고 할 때가 가장 고민이 되듯, 대학 생활도 어디서부터 무엇을 시작해야 할지 정하는 것이 가장 어려웠습니다. 그때 저는 학교에서 보여주는 길을 믿고 걸었고, 그러다보니 어느덧 한층 성장해 있었습니다. 후배 여러분들도 각자 원하는 길을 찾아 끝까지 완주하시기를 항상 응원합니다.


  • OH SEOTAEK
  • OH SEOTAEK
    KBS 그래픽디자이너
    디지털아트학전공 오서택
안녕하세요. 한디원 디지털아트학 전공을 졸업한 오서택입니다.

저는 KBS에서 그래픽디자이너로 일하며, 현재는 KBS1의 데일리 시사회담 생방송 프로그램에서 자료화면, 영상 자막, 홍보 영상 등을 디자인 하는 업무를 맡고 있습니다. KBS는 방송에 필요한 전문직(FD, AD, 작가, 그래픽디자이너 등)을 대부분 계약직으로 충당하고 있는데, 고용형태로는 2년 계약직과 정년이 보장되는 무기 계약직이 있습니다. 저는 그 중 무기 계약직으로 채용되는 소중한 기회를 얻게 되었습니다.

제가 하는 일 중 대부분은 뉴스의 ‘자료화면’을 떠올리면 쉬울 것 같습니다. 정보를 보기 좋게 가공하는 인포그래픽 디자인 외에도 자료 영상에 들어가는 자막디자인, 프로그램 속 인트로 모션그래픽, 홍보영상 편집 등 다양한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저는 한디원 재학 중 헌법재판소 및 대한구강보건협회에서 대상을, 미래창조과학부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습니다. 그 외에도 7번의 크고 작은 상을 받았습니다. 학교에서 인포그래픽, 2D/3D 모션그래픽, 촬영 및 편집 등 영상에 필요한 대부분의 것을 배웠는데, 저는 그 중 컴퓨터에서 모든 작업이 가능한 인포그래픽 영상 제작을 통해 대부분 수상을 했습니다.

학창시절에는 공부를 열심히 하면 처음부터 1등을 할 수 있는 구조입니다. 하지만 제가 해왔던 일과 앞으로 해나갈 일은 그렇지 않습니다. 절대 처음부터 모든 것을 가질 수는 없습니다. 계속해서 시도하고 끊임없이 보완하다 보면 어느새 자신이 설정했던 목표에 근접하게 되고, 언젠가는 골인할 수 있을 거라 믿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