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페이지 하단 바로가기
취업성공후기
  • KIM SUYEON
  • PARK HYOSEON
    서울특별시청 소통전략팀
    시각디자인학전공 박효선
안녕하세요. 저는 이번 가을 한디원 졸업을 앞두고 있는 16학번 박효선입니다. 제가 이번에 취업하게 된 곳은 서울특별시청의 소통전략팀입니다. 서울시의 전반적인 홍보 디자인과 소통 전략을 담당하는 부서입니다.

입시 때 다녔던 미술학원에 한성대 디자인과를 졸업하신 선생님이 계셨는데 그 선생님께서 한디원을 소개해주셨습니다. 그 후 여러 곳에서 직접 정보를 찾아보니 커리큘럼이 체계적이고 졸업한 선배들도 활발하게 활동하는 모습에 진학을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재학 중 교내 광고 동아리 ‘광기’ 활동을 통해 선후배들과 좋은 인연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었고, 많은 광고 공모전에도 참가하였습니다. 또한 국제공모전 수업을 들으며 작업했던 작품들로 뉴욕 그라피스애뉴얼과 미국 크리에이티비티어워드, 부산 국제광고제 등 다양한 공모전에서 수상하는 성과도 얻게 되었습니다.

제가 서울시청에서 일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얻게 된 데에는 여러 교수님들께 조언을 구하며 완성도 높은 포트폴리오를 준비한 점이 가장 중요했던 것 같고, 이외에도 공모전 수상, 동아리 활동, 산학프로젝트, 인턴 경험 등 한디원에서 다양한 활동을 통해 저만의 이야기를 만든 것이 큰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어느 때보다도 대학생 시절이 가장 자유롭게 많은 일들을 해볼 수 있는 시기인 것 같습니다. 한디원 후배 여러분들도 현재 하고 싶은 일에 집중하며 많은 경험을 쌓으시기를 바랍니다.


  • BAEK SUYEON
  • KIM BOSUNG
    삼성물산 리조트사업부 디자인팀
    시각디자인학전공 김보성
안녕하세요. 저는 한디원을 마치고 현재 삼성물산 리조트사업부에서 근무 중인 김보성입니다.

저는 학교를 다니는 동안 현업에서 일하시는 교수님들의 도움을 많이 받았습니다. 다른 학교에 다니던 친구들을 보면 대학 내에서는 실무를 경험하기 어려운데 한디원에서는 교수님들의 다양한 노하우를 직접 체득하며 업무 현장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을 많이 떨칠 수 있었습니다.

제대 후 복학을 하면서 앞으로 무엇을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 고민이 많았습니다. 그때 학교의 취업지도 덕분에 삼성SDS 기자단 활동을 하고, 제일모직 하계 인턴십 프로그램을 이수하는 등 훗날 지금의 자리에 입사할 수 있는 중요한 이력들을 쌓을 수 있었습니다.

학교 수업에 성실히 참여하는 것과 더불어 저는 적극적인 외부 활동을 통해 디자인 분야가 다양한 업무에 포괄적으로 적용되는 것을 알게 되었으며, 다른 학교 학생들과 소통하면서 제 실력을 객관적으로 평가해볼 수 있는 기회를 얻었다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다양한 경험들은 삼성 대졸 신입사원 공채에 수많은 경쟁자들을 뚫고 최종 합격하는 원동력이 되었습니다.

한디원에서는 학생 개개인의 스타일과 가능성을 평가하여 어느 실무현장에서든 빛을 발할 수 있는 디자이너가 될 수 있도록 방향을 잘 잡아줍니다. 대학생으로 보내는 시간은 누구에게나 정해져 있지만 그 시간을 어떻게 보내느냐에 따라 훗날 자신이 어떤 디자이너로 성장할 수 있을지 결정된다고 생각합니다. 한디원 후배 여러분들 모두 대학시절 동안 다양한 경험을 많이 쌓고 주어진 기회를 최대한 활용하여 앞으로 인정받는 디자이너로 성장하시길 바랍니다!